본문 바로가기

정보

iPad 세션이 시작할 수 없기 때문에... 에러 해결법

어느순간부터 동기화를 시작하면
"iPad으로 세션을 시작할 수 없기 때문에 iTunse가 iPad을 백업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여러가지 해결방법들을 찾아서 해봤습니다만... 정작 하나도 해결이 되지 않더군요.

  • iPad 재부팅 및 PC 재부팅
  • iTunse에서 메뉴의 편집 - 기본설정을 클릭뒤 장비 탭에서 아래에 '동기화 기록 재설정'
  • iPad에서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데이터는 미삭제)
    참고 : http://support.apple.com/kb/TS2529?viewlocale=ko_KR

이런 방법을 써봤습니다만 전혀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될까 고민하다가 문뜩 떠오른 생각이 PC의 iTunse문제가 아닐까 하고 iTunse의 백업파일을 제거하고 다시 실행해보니 깔끔하게 백업이 진행되더군요.

iTunse 백업 폴더 경로의 이러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iTunse 백업 폴더 경로의 이러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적어둔 상단 목록의 해결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시면 이렇게 해보시면 어떨까요? ^^;
굳이 iPad만 해당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iPhone이나 iPod의 백업중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때 똑같이 해보세요. :)